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영상의학회 회원님들께 인사 드립니다. 대한영상의학회 회장 이정민입니다.
올해로 열 번째 개최를 맞이하는 대한영상의학회 춘계 종합 심포지엄(KSSR)은 학회의 현안과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초점을 두어 정기학술대회(KCR)에서 다루기 어려운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KSSR 참가 회원 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최근 3개년도의 평균 참가 회원 수는 1,000여 명을 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의료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회원님들의 높은 관심 및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전공의분들께서도 많이 참여하여 선진 영상의학과 더욱 긴밀한 소통의 기회를 갖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KSSR은 롯데호텔 부산에서 대면 방식으로만 운영되며, 코로나19 이전의 KSSR로 돌아가게 되어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Action for the Future through Harmony"라는 슬로건과 함께 개최되는 이번 KSSR 2023은 협력과 조화를 통해 미래를 위한 행동 계획을 수립하고, 영상의학과 정책 현안을 논의하며 의료기술 발전에 대한 최신 동향과 정보를 회원님께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회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오프닝 세션, ChatGPT를 포함하여 빠르게 발전하는 AI산업에 발맞춘 주제, 개원하신 회원님들을 통해 다양한 내용을 공유하는 대한영상의학과의사회 세션, 그리고 영상의학과 관련 정책 현안에 대한 주제와 토론들은 참여하는 회원님들로 하여금 한층 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전공의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학술적 성장과 지식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ChatGPT (생성인공지능) 시대의 영상의학
• 영상인공지능의 현황과 현장적용
• 국산 영상 의료기기 개발과 임상적용을 위한 토론
(대한영상의학회-대한의학회-범부처의료기기사업단 합동 세미나)
• 현명한 선택과 슬기로운 건강검진
(대한영상의학회-대한민국의학한림원-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합동 심포지엄)
• RANK-QS
- 영상검사 적정성 평가, 최적화, 품질관리
- 영상의학 외래와 임상교육
- 회원이 알아야 하는 의료계현안
- 병원에서 생기는 계약, 노무, 법적 문제
- 보건의료정책에서 의료계 및 학회의 역할
2019년 이후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는 심포지엄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회원님들의 참석을 기대하며,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의견과 지식을 나누며 학회의 미래를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